팝업레이어 알림

0cb049bb8fcb61c8b08ea8eb50ec158e_1709871647_9814.jpg
 

신경과

정부가 선정한 치매관리사업 경기북부 거점 지정병원 치매, 뇌전증 등에 대한 검사 및 진료를 합니다.

신경과는 뇌와 척수를 포함하는 중추 신경계와 근육이 포함되는 말초 신경계에서 발생하는 모든 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하며 연구하는 임상과입니다. 다른 진료과에 비해 신경학적 진찰을 중요시하며 진찰만으로도 질환이 진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진료과목 소개

뇌졸중, 치매, 뇌전증, 두통, 어지럼증, 손떨림, 손발저림, 수면장애, 안면마비

치매

치매란 무엇인가요?

정상적으로 성숙한 뇌가 후천적인 외상이나 질병 등의 원인에 의해 손상된 것으로 전반적인 지능, 학습, 언어 등의 인지기능과 행동, 정신 기능의 감퇴를 초래하는 대표적인 신경정신계 질환입니다. 이러한 치매는 주로 65세 이후 노년기에 많이 생기며, 현재 심장병, 암, 뇌졸중에 이어 4대 주요 사망 원인으로 불릴 정도로 중요한 질환의 하나입니다.

어지럼증

뇌혈관질환

뇌혈관질환은 크게 뇌혈관이 막혀서 발생하는 뇌경색(허혈성 뇌졸중)과 뇌혈관의 파열로 인해 뇌 조직 내부로 혈액이 유출되어 발생하는 뇌출혈(출혈성 뇌졸중)로 나뉩니다. 뇌혈관이 막히거나 좁아지거나 파열되어 단 몇 분만이라도혈액 공급이 중단되면 우리 뇌는 되돌릴 수 없는 손상을 입게 됩니다. 따라서 조기진단과 조기치료가 중요합니다.

파킨슨병

파킨슨병이란 무엇인가요?

파킨슨병은 대표적인 신경퇴행성 질환 중 하나로, 뇌의 흑질에 분포하는 도파민계 신경이 파괴되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도파민은 뇌의 기저핵에 작용하여 몸이 원하는 대로 정교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신경전달계 물질입니다. 흔히 ‘떨림 마비’라고 불리며 정확하게 마비라고 하기보단 동작이 느려지는 운동완서입니다.